본문 바로가기

뽀얀 속살과 달콤함이 가득한 바나나의 다섯 가지 효능

VH 2023. 9. 13.
반응형

바나나는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과육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입니니다. 하지만 바나나가 그저 맛있기만 한 과일인 뿐일까요? 아닙니다. 바나나에는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흔하게 먹는 바나나에 몰랐던 효능을 알고 먹으면 아마도 바나나를 흔한 과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바나나의 다섯 가지 효능을 알아보시겠습니다.

 

라탄바구니, 담겨있는, 바나나 송이
바나나 효능

 

첫 번째, 바나나가 주는 면역력 성분

바나나에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어 효능이 많지만, 그중 가장 빼어난 점 하나는 바로 면역력 강화입니다.바나나에는 비타민 B6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6은 우리 몸의 백혈구를 활성화시키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해줍니다. 백혈구는 우리 몸을 침입하는 유해한 미생물과 싸워서 우리의 몸을 감염으로부터 지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나나를 꾸준히 먹는다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 비타민 B6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참 고마운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우리가 자주 먹는 이 작은 열대과일이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돕는다는 사실은 더더욱 놀라운 일입니다. 단순하게 맛있는 간식이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고마운 바나나를 자주 드시면서 면역력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바나나의 항산화 작용

바나나는 먹는 즐거움 외에 많은 이로움을 주는데 특히 우리는 바나나의 항산화 작용에 주목해야 합니다. 바나나에는 우리 몸속에 존재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아주 유해한 물질입니다.

하지만 바나나에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 그리고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노화 방지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피부 건강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큰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밝아지고 탄력이 생겨 노화의 흔적을 지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바로 자연에서 가져온 노화방지 화장품인 것입니다.

세 번째,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바나나

하루 종일 바쁜 일상으로 인해 우리는 피로가 누적되고 또한 너무 피곤하면 오히려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바나나 하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나나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세로토닌은 우리 뇌에서 생성되는 뇌 호르몬 중에 하나로, 기분을 안정시키고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물질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세로토닌이 바로 수면을 조절하고 잠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바나나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물질입니다.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뒤척거리며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이 편안한 수면을 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바나나 외에도 불면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음식들도 있습니다. 우유, 키위, 양파, 국화차, 상추, 아몬드 등이 그러합니다. 수면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음식들을 고르게 섭취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고 편안한 밤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혈압을 조절해 뇌졸중을 예방

우리 몸에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고혈압은 많은 건강 문제의 원인이 되고 심장 질환, 뇌졸중 등 심각한 병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혈압을 조절하게 도와주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칼슘은 몸속의 나트륨을 제거하고 우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이를 통해 혈압을 안정화시킵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뇌졸중으로 인한 근육 경련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아주 심각한 질병으로 뇌졸중이 왔을 때 근육 경련은 더욱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이 뇌졸중으로 인한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뇌 기능과 기억력 향상

두뇌회전은 우리 전체 삶의 핵심요소입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이나 치매의 위험이 높은 노인분들에게 바나나는 두뇌 건강을 돕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바나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뇌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고 뇌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유해한 물질입니다. 하지만 바나나에근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뇌를 지키고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험생과 건망증이 심하신 분들에게 바나나는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시험기간에는 뇌가 더욱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으면 뇌가 맑아지고 기억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바나나, 작고 노란 과일 하나가 우리의 삶에 정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나니 바나나가 그저 단순한 달콤하기만 한 과일이 아니라고 느껴집니다. 바나나는 우리의 건강과 기분을 더욱 향상하고 에너지 있는 일상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과일입니다.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 다섯 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적당한 양의 바나나를 올바르게 섭취하면서 행복한 일상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